유리 첫니 빠지다.

2015. 4. 21. 14:23추억 한장/2015년

 

 

 

2015년 4월 11일 유리 첫니 빠진날..

 

 

 

요즘 애들이 발육이 빠른건지? 나는 9살? 10살? 쯤에 첫니가 빠진것 같은데 이제 막 6살이 된 유리가 첫니가 빠졌다. @.@;;;

 

첫니 빼기 전날 양치하는데 이 뒤에 하얀 이가 올라오고 있어 깜짝놀라 병원에 데리고 갔더니 영구치가 올라오고 있는거라면서.. 걱정할거 없다면서 앞니를 쑥 뽑아버린다. ㅎㅎ

 

유치를 녹이면서 영구치가 올라와야 되는데 요즘은 애들이 영양상태가 좋다보니 유치가 있는데 뒤쪽에 영구치가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있다고 한다.

 

유치가 너무나도 가지런해서 교정 걱정없겠다고 생각했는데 영구치는 조금 앞으로 밀려 나오겠지만 뒤쪽에 자리 잡아서 커면 교정을 해야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조금 일찍 첫니가 빠져서 놀라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지만 유리야 축하한다. ^^

 

 

이~~~~

 

 

 

 사진보면서 깜짝..유리? 하진? ㅎㅎㅎ 역시 자매라서 많이 닮아간다.

 

 

 

 언니야 축하해~

 

 

 

 유리도 하진이 참 이뻐하고..

 

 

 

 하진이도 언니를 참 좋아라한다.

많이 다투기는 하지만 ㅎㅎㅎ

 

 

 

 브이~ 브이~

 

 

 

 나 첫니 빠진 여자야~

 

 

 

 요즘은 지퍼백에 담아준다.

지붕에 던져야 하는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