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X 짜증나..

2010. 1. 6. 10:30프로그래머 이야기/그냥..생각..

http://mastmanban.tistory.com/225?_best_tistory=trackback_bestpost

이분도 제가 컴퓨터 사용하는 방식하고 똑같네요.

저도 주 컴퓨터에는 ActiveX 절대 설치하지 않습니다.

웹 브라우저도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여 Shockwave Flash 하나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어쩔 수 없이 설치를 해야 할때는 보조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다시 들어 갈일이 없을거같으면 컴퓨터에 설치된 ActiveX 찾아서 삭제합니다.

컴퓨터 포맷하고 윈도우 새로 설치 후 은행 몇군대와 쇼핑몰 몇군대 돌아다니면서 로그인 하면서 각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ActiveX만 설치해도 컴퓨터 걸래되서 버벅됩니다. ;ㅁ;

어떤 사이트는 처음 접속해서 기입할 내용 다 기입하고 확인 누르면 보안프로그램이란 명목하에 ActiveX 설치되면서 웹브라우저 및 컴퓨터 재시작 까지 지금까지 힘들게 기입한 내용은 다 어쩌라고 ;ㅁ;

네 많이 백보 양보하여 설치 되는거까지는 좋습니다.

그러면 사용하지 않을때는 깔금하게 종료가 되던가 왜 내가 인터넷 창 띄우지도 않았는데 컴퓨터 실행되자마자 같이 실행되서 업데이트하고 감시하고 지랄을 하는지..

삭제 할때도 설치된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일일이 찾아서 지워줘야 하고 -_-+

웹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모든 컴퓨터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처럼 인스톨 없이 웹상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아닌가요? (웹 사이트도 하나의 프로그램입니다.)

각 사이트마다 페이지를 볼려면 적게는 2개에서 많게는 5~6개의 ActiveX를 설치해서 접속하라고 할 바에야 힘들게 웹사이트 만들고 ActiveX까지 따로 만들어서 배고하고 하지말고 그냥 깔끔하게 각 사이트마다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배포하세요.

각 은행이나 쇼핑몰등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프로그램 실행해서 쇼핑하고 은행업무보고 종료하면 그게 더 편합니다.

은행 쇼핑몰등도 정치하시는 높으신분들처럼 왜 대다수의 사람들이  반대하고 싫다는데도 고집하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