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HWP) 파일 형식이 공개 되었네요.

2010. 7. 1. 09:34프로그래머 이야기/IT


와우~ 기다리던 한글(HWP) 파일 형식이 공개 되었네요.

몇년전에 HWP 파일 변환때문에 간절히 바랬었는데 -_-;; 좀 많이 늦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공개되었다니 기쁘네요.

더이상 왕따(?) 당하지 않고 서로 파일 포맷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네요.

아직도 MS워드보다는 한글이 손에 익어 손이 가지만 MS워드 파일 포맷만을(DOC) 원하는 기업들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이 한글보다는 MS워드만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반가운 소식이네요.

좀 더 일찍 공개가 되어 MS워드에서 HWP파일 포맷을 지원했더라면 저처럼 한글이 손에 익어 한글을 사용하고 싶지만 타 업체에서 MS워드에서 읽을 수 없다는 이유만으로 MS워드 진영으로 넘어간 사람들이 많은데 좀 더 일찍 한글이 더이상 킹이 아니다라고 느낄때 재빠르게 조치를 하고 타 워드에서도 지원이 되도록 했었다면 지금보다는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었을겁니다.

몇년만 더 일찍 공개를 했더라면 크다란 파장을 일으켰을텐데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어쩔수 없이 MS워드로 갈아타고 한글보다는 MS워드가 더 손에 익어버린 시점이니 좀 많이 아쉽네요.

좀 많이 늦었지만 훌륭한 결정을 내린거같습니다.

한글(HWP) 만쉐이~ 대한민국 개발자 만쉐이~ 입니다.



한글 파일 포맷 다운 받을 수 있는곳 - http://www.hancom.co.kr/notice.noticeView.do?targetRow=1&notice_seqno=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