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Edit 구입하고 싶어라~ T^T

2010. 3. 25. 17:01지름



요즘 메모장을 대체할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컴파일러를 띄워놓고 열심히 코딩을 하다보면 간단하게 띄워놓고 볼만한 메모장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메모장부터 시작해서 몇시간쯤 작업하면서 여러개를 참조하다보면 메모장이 여러개가 띄워지게 되고 이 메모장 저 메모장 찾아다니면서 헤메는 시간이 늘어나게 될때도 있고 또 하나 중요한 헥사 에디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메모장은 헥사에디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몇가지 대체할만한 프로그램을 찾았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은 머니머니해도 UltraEdit.

예전에 상당히 만족하면서 요긴하게 잘 사용하다가 회사에 라이센스가 없다는걸 알고 -_-;; 지금까지 아크로 에디트, Notepad2, Notepad ++등으로 대체하면서 사용중 회사 퇴사하고 쭉~ 메모장으로만 사용.

메모장만으로는 불편함과 한계를 많이 느끼다가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메모장 여기 저기에 올려놓은 자료들을 찾아 헤메는중 생각하고 있던게 소멸(?)되는 사태가 한번씩 발생하여 다시 찾고 있지만 역시 UltraEdit만한 에디트가 없네요. T^T

$59.95 아~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네요.

$40 안쪽만 되도 괜찮지 싶어 세일하는곳이 없나 아무리 찾아봐도 없는듯.

무료 에디트 프로그램중에서는 아크로 에디트가 정말 강추이긴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몇몇 기능이 없어 손이 잘 안가네요.

Total Commander도 $38 쩝..

둘다 구입하기는 무리가 있고 파일관리는 좀 불편하게 사용해도 개발할때 필요한 UltraEdit는 꼭 구입하고 싶은데 자금 사정이 안좋은 지금 구입하기는 좀..

그냥 언제쯤 여유돈이 좀 생길까하고 하염없이 바라만 보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