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를 사용하면 추가요금을 물린다고요??

2010. 1. 5. 16:24내 맘대로 낙서

인터넷 회선 바꾸면서 짜증나는 한가지.

집에서 공유기를 사용하여 노트북 2대, 데스크탑 2대를 물려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업 특성상 TCP 통신 및 DB 서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저는 작업 PC 한대, 서버 PC 한대를 사용하고 가끔 테스트용으로 한대의 PC를 더 사용하고 있으며 와이프는 잠깐씩 인터넷 서핑이나 쇼핑몰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낮에는 회사에 출근해 있기때문에 와이프가 가끔 낮에 메신저 접속하는것 외에는 저녁에 잠깐이나 주말정도 그것도 다운로드는 거의 하지 않고 단지 인터넷 서핑용으로만 사용하고 있는데 단지 공유기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2대까지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이상은 추가요금을 부과한다고 말하네요.

광랜의 경우 100M의 트래픽을 지원해주는데 4대의 PC가 다 켜져 있다고 해도 트래픽량은 극히 미비할것이고 그것도 하루의 일부 시간만을 이용하는데 추가요금을 더 낸다고 트래픽량을 늘려주는것도 아니면서 나한테 활당된 트래픽을 여러 컴퓨터에서 나눠 쓰기 때문에 속도가 떨어지는걸 감안하고 공유기까지 내 돈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데도 돈을 더 달라니..

그들은 2,000만원짜리 자동차를 구입할때 보통 혼자서 타고 출퇴근을 할걸지만 가끔 가족을 태우고 놀러도 가고 업무용으로 다른 사람도 태운다고 말하자 그러면 3,000만원 주셔야 됩니다라고 말한다면 추가로 1,000만원을 더 내고 자동차를 구입할까? 궁금해지네요.

머 인터넷 창을 2대 이상의 컴퓨터로 접속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내부적으로 TCP통신으로만 사용하기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거나 불편 할거같진 않지만 그래도 기분이 나쁜건 어쩔 수 없네요.

공유기를 사용하면 추가요금을 물린다니 어느 코미디언말처럼 정말 미스테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